본문 바로가기
info1

슬픔에 대처하는 방법

by ekykd11djr@* 2021. 5. 24.
반응형

다가올 일에 대한 슬픔


미네소타주 레이크빌에 사는 안나 라웨이(38)는 "슬픔이 두렵다"라고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녀는 사랑하는 어머니가 알츠하이머병의 안갯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지켜봐야만 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약간의 슬픔이 있다. 평소 인내심이 많고 애정이 많은 그녀의 엄마는 분노의 폭발을 일으키기 시작했다."그녀는 제 감정을 상하게 하는 언행을 할 것이고, 저는 그것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몰랐어요, "라고 라웨이는 말한다. "또한, 그녀는 많은 것을 기억할 수 없고, 아무도 그들의 부모가 그렇게 힘들어하는 것을 보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 또한 고통스럽습니다. 많이 울었어요. 하지만 그녀의 슬픔에는 또 다른 요소가 있습니다. 그녀가 알아내려고 애쓴 것은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뿐만 아니라 그녀가 알고 있는 것에 대한 무거운 슬픔의 감정입니다."전화하거나 방문할 때마다 그녀가 저나 가족을 기억하지 못할까 봐, 우리가 방문했던 것을 잊어버려서 외로움을 느낄까 봐, 그리고 저는 그녀가 혼란에 빠진 것을 보는 것이 가장 싫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것이 더 악화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예상되는 슬픔이란 무엇인가?

당신은 아직 죽지 않았지만 곧 죽을 사람을 어떻게 애도합니까? 라웨이가 묘사하고 있는 혼란스럽고 답답하고 무서운 느낌에 대한 이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흔합니다,라고 수백 명의 환자와 그 가족들이 고통스러운 과정을 헤쳐나가도록 도와준 공인 종양학 간호사이자 면허받은 슬픔 중재자인 게일 트라우코는 말합니다. 카이저 퍼머넌트 버나드 J의 임상심리학자인 애쉬위니 랄은 "기대적인 슬픔은 예상되는 미래의 비극적인 사건을 슬퍼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타이슨 의과대학."슬픔을 겪고 있는 것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에서 독특하게 고통스럽다"라고 그는 말한다."이 슬픔은 손실 자체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손실에 대한 기대에서 오는 것이며, 이는 혼란스러울 수 있다"라고 뉴욕대학교의 사회복지사 위원회이자 슬픔과 외상 교수인 아비가일 나선 슨 은 말한다. 그녀는 기대했던 슬픔을 느낄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고 덧붙인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는 다가오는 비공식적인 유년기의 끝과 성인으로의 전환을 슬퍼하는 일종의 "노인염"을 경험할 수도 있다.

죄책감과 착잡한 감정이 들 때

기대했던 슬픔의 흔적모든 슬픔은 어떤 유형의 손실을 애도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슬픔의 과정은 일반적으로 유사한 패턴을 따른다. 슬픔에는 많은 다른 모델들이 있지만 대체로 사람들은 부정, 분노, 흥정, 우울증, 그리고 수용을 경험할 수 있다. 죄책감-일반적으로죄책감- 슬픔을 느끼는 것은 말처럼 간단하지 않으며 슬픔에 대한 기대를 더하면 훨씬 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나선 슨 은 말한다. 이런 종류의 슬픔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종종 죄책감을 증가시킨다. 기대했던 슬픔의 증상-랄은 "비통 과정에서의 반응들 중 일부는 일반적인 슬픔과 비슷하겠지만 기대 슬픔에는 우울증과 불안의 위험이 더 크고, 죽어가는 사람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며, 죽음에 대한 예상되는 결과에 적응하려는 시도가 포함된다"라고 말한다. 트라우코는 "이 같은 유형의 슬픔의 스트레스와 때로는 확장된 특성으로 인해, 여러분은 위장 문제, 과식 또는 과소 식사, 중독성 행동의 증가, 가슴 통증, 그리고 알코올 남용과 같은 만성 스트레스와 관련된 신체적인 증상들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기대했던 슬픔에 대처하기-"슬픔의 목표는 '어떻게 하면 슬픔을 멈출 수 있을까?'가 아니라 '이걸 어떻게 들고 다니면서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을까?'입니다."라고 나탄손은 말한다. 슬퍼할 "옳은" 방법은 없고, 그것을 이겨낼 처방도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것들이 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반응형

댓글